•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12.17 06:25

용량용법 '1일 3회→1일 2일'...시럽제 등 새로운 조성 제제도

'복용편의성'이 한약-생약제제에 만났다?

식약처가 최근 민원설명회에 공유한 '한약(생약)제제 허가신고현황에 따르면 최근 허가된 품목들의 흐름이 소개됐다.

구체적으로 보면 복용편의성을 도모하거나 새로운 조정 제제, 포제 한약재, 용법용량 변경, 한방건강보험용 제제 새로운 제형이 등장했다.

먼저 복용편의성을 개선한 품목은 미니연질캡슐로 2019년 허가된 건일제약의 '오마코미니'와 역시 지난해 허가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오메틸큐티렛'이 있다.

또 용량용법으로 편의성을 개선한 품목도 있었다. 1일 3회에서 1일 2회로 변경한 품목들이다. 2015년 허가된 동아에스티의 '스티렌투엑스정'과 대원제약의 '오티렌F정' 등 7품목이 해당된다.

새로운 조성의 제제도 등장했다. 지난해 한화제약의 '움카민플러스시럽'과 올해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로민콤프시럽'이 국내 개발 제품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16693

 

'복용편의성' 등 한약-생약제제...최근 새 흐름은? - 뉴스더보이스헬스케어

\'복용편의성\'이 한약-생약제제에 만났다?식약처가 최근 민원설명회에 공유한 \'한약(생약)제제 허가신고현황에 따르면 최근 허가된 품목들의 흐름이 소개됐다.구체적으로 보면 복용편의성을

www.newsthevoic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