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09.15 06:06

지난 7월 약물선정위원회 통과...성분-제형 추가-대체도

서울아산병원에서 새롭게 환자치료로 사용되는 약이 공개됐다.

서울아산병원은 지난 7월 약물선정위원회를 통해 신규 사용이 결정된 약물에 대해 최근 공개했다.

신규 처방목록에 포함된 약물을 보면 신약의 경우 얀센의 비소세포폐암치료제 '리브레반트(rybrevant)'가 유일하게 포함됐다.

그외 기존 품목에 성분이 추가됐거나 제형이 추가된 품목이 대거 들어갔다.

먼저 성분추가의 경우 한미약품의 고지혈증치료제 '수바스트2.5mg'을 비롯해 동국제약의 골다공증치료제 '마시본에스', 유유제약의 해열진통소염제 '나그란구강붕해정', 에스케이케미칼의 혈압강하제 '코스카25mg', 한국비엠아이의 지혈제 '엔도스토피헤모스태틱', 오스틴제약의 지혈제 '멜라스민캡슐' 등의 국내 제품이 포함됐다.

다국적사 품목도 한국화이자제약의 항암제 '빈크리스틴황산염주'와 바슈헬스코리아의 안과용제 '비줄타'가 목록에 추가됐다.
제형추가로 처방목록에 오른 사례도 있다.

HK이노엔의 소화성궤양용제 '케이캡구강붕해정'과 한국다이이찌산쿄의 혈압강하제 '세비카정10/40/12.5mg', 보령의 진해거담제 '뮤코미스트10%', 에스에스팜의 원료의약품 '락토즈 파우터'가 환자치료에 들어갔다.

대체통과된 품목도 있었다.

삼진제약의 엽산대사길항제의 해독제 '페르본주사15mg'과 한국화이자제약의 발기부전치료제 '카버젝트주사', 부광약품의 식욕억제제 '판베시디시알', 바이엘코리아의 자궁수축제 '나라돌'이 포함됐다.

여기에 비씨월드제약의 마약성진통제 '비씨모르핀항산염수화물주사5mg'와 동인당제약의 관장약 '렉크린액133ml', 티디에스팜의 진통진양수렴소염제 '리도케어카타플라스마', 한국세르비에의 항암제 '온카스파동결건주'가 처방목록에 올랐다.

서울아산병원 신규처방...얀센 '리브레반트' 등 포함 - 뉴스더보이스헬스케어 (newsthevoic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