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12.14 06:32

글로벌 삼성브랜드 앞세워 투자...초기임상 개발 CDO-CRO로 확대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 통해 바이오시밀러 개발-상업화 병행

인천 송도 소재 삼성바이오로직스 전경.

전통적인 국내 제약사들은 창립 50년, 60년은 얼굴도 내밀지 못한다. 그만큼 국내 제약사들은 오랜 역사를 가지며 외적 성장이 더디지만 탄탄함을 지니고 있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의약품시장에 눈을 돌리는 신생기업이 있다. 태생한는 고작 10년도 되지 않은 제약사다. 하지만 생긴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이미 덩치는 산만하다고 표현할까, 규모의 경쟁에서 세계시장에서 손꼽히는 회사로 도약하고 있다.

바로 삼성바이오로직스다. 지난 2011년 4월 첫걸음을 시작해 후 만 10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벌써 연간 7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인천 송도에 자리한 삼성바이오로직스(이하 로직스)는 자본 2조8872억원, 자산은 무려 4조원이 넘는 제약사로 몸집을 키웠다. '삼성'이라는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와 기술력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볼 수 있다.

어찌됐든 로직스는 바이오의약품 일괄생산 체제를 갖춘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생산위탁(CMO), 세포주부터 초기임상까지 개발서비스(CDO), 의약품후보물질 탐색 등 임상대행(CRO)까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166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