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가 안될때 생각나는 '활명수'...올해 매출 역대 최고조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12.23 06:40
지난해 616억원서 700억원 근접 예상...3분기까지 503억원
휴대간편 '포' 형태 '활명수-유' 신제품 출시로 내년 기대감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되지 않을 때 생각하는 소화제가 있다. 국민이라면 한두번은 접했을 대한민국 최초 신약 '활명수'가 바로 그것.
123년의 역사가 말해주듯 동화약품의 '활명수'의 명성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그런 활명수가 올해 특별한 일(?)을 낼 것으로 보인다. 역대 최대 매출이 예고되고 있다. 지난해 616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700억원을 바라보고 있다.
지난 3분기까지 503억원을 올렸으며 최소한 지난해에 비해 크게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지난해 3분기까지 459억원에서 157억원을 4분기에 올렸다는 점은 올해 4분기에도 그 수준만 올린다고 해도 660억원을 기록하게 된다.
올해 성장세는 내년에도 바통을 받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놀다, 즐기다, 떠들다, 여행하다'의 의미인 '유(遊, 놀 유)'를 담은 '활명수-유'를 지난 9월 출시함에 따라 올 하반기에 이어 내년 소화제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하고 있다.
'활명수-유'는 기존 병 제품(75ml)에 비해 적은 용량(10ml)을 스틱 파우치에 담아 보다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기존 활명수의 9가지 성분을 그대로 함유하고 있다. 소비자의 여행시 휴대하기 편하게 만든 스틱형 파우치 액제소화제로 물 없이 복용이 가능한, 활명수의 또 다른 변화의 시작을 알린 제품이다.
활명수는 22일 기준 11품목이 허가된 상태다. 취하 또는 유효기간만료 활명수도 그동안 3품목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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