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태선 기자/ 승인 2023.02.27 05:29

크레메진, 에너제어, 테글루틱, 바이파보주 등 목록에 올라

부산대병원을 찾은 환자에게 국산신약인 한미약품의 중증 호중구 감소증치료제 '롤론티스프리필드시린지주'와 대웅제약의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치료제 '펙수클루'가 치료를 위해 처방된다. 

부산대병원은 최근 이같은 내용의 올해 약무위원회 의약품 통과품목 등에 대해 공유했다.  

또 처방목록에 우성제약의 해열진통소염제 '뉴아미노펜프리믹스주' 2품목의 경우 소아청소년과와 외과에 조건부 예비통과돼 환자칠에 사용된다. 다만 체중 10키로 이상 33키로 미만, 만 2세이상 11세 미만 소아로 사용이 제한된다. 

이와함께 에이치케이이노엔의 만성신부전에 대한 요독증증상 개선 및 투석도입 지연에 사용되는 '크레메진'과 환인제약 우울증약 '아고틴정', 한국페링제약의 자궁수축제 '프로페스질서방정'이 신규입성했다.

이밖에도 한국노바티스제약의 천식 및 만성폐쇄성질환 치료제 '에너제어흡입용캡슐', 하나제약의 전신마취제 '바이파보주', 에스케이케미칼의  근위축성측삭경화증의 생존기간 연장 또는 기관절개시점 지연에 쓰이는 '테글루틱현탁액', 바슈헬스코리아의 각막부종의 일시적 완화제 '뮤로128'이 처방되기 시작했다. 

부산대병원 처방 추가...룰론티스-펙수클루 등 포함 - 뉴스더보이스헬스케어 (newsthevoic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