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은택 기자
  • 승인 2021.03.17 07:15

김광훈 회장 "한 번이라도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1형 당뇨병 환자와 가족들의 모임인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가 16년 만에 '완전한' 보금자리를 갖게 됐다. 시쳇말로 내집마련에 성공한 것이다.

소아당뇨인협회 김광훈 회장은 뉴스더보이스에 보낸 감사인사에서 "1형 당뇨병으로 투병하며 학생 신분이었던 제가 환자로서 겪어야 했던 어려움을 후배들에게는 물려주고 싶지 않은 작은 소망으로 시작한 활동이 또 하나의 결실을 맺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가운데 서 있는 맨 오른쪽 사람이 김광훈 회장이다.

16일 김 회장에 따르면 초창기 협회는 김 회장 개인 사비와 지인의 후원으로 운영됐다. 그러다가 협회를 재정비하면서 처음 마련한 공간이 보증금 300만원에 월 30만원인 3평짜리 서대문 소재 창고형 사무실이었다.

화장실도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열악한 공간이었지만 이 곳에서 소아당뇨의 날 기념일을 제정해 행사를 진행하고, 국회 토론회를 통해 1형 당뇨병 소모성 재료에 대한 지원을 이끌어 냈다.

6천여 명에게 전체 메일을 보내는 시스템 비용조차 없어서 3시간씩 앉아서 메일을 발송했던 시기도 그 때였다. 사업이 많아지면서 자원봉사자가 앉을자리도 없을만큼 비좁은 사무실을 더 유지하는 게 불가능해졌고, 3년 뒤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 40만원의 15평짜리 지하사무실로 이전했다.

새 사무실은 화장실이 있어서 그나마 좋았지만 벌레가 많고 펌프로 물을 퍼내야 하는 비위생적인 환경이었다. 김 회장은 4개월만에 폐렴 초기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5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