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 승인 2021.05.24 06:01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5월17일~21일] 임상시험 결과 발표 다양

지난주 여름이 다가오는 비가 오락가락 했습니다. 만물이 생장하며 여름 기분이 나기 시작한다는 절기상 소만(小滿)도 지났습니다. 5월 중순 일선 제약사들은 여전히 많은 소식을 전했습니다. 5월17일부터 21일까지의 소식을 묶었습니다.

17일, 동아에스티가 지난 14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암환자들을 위한 약제비 2억원을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지원합니다. 주치의를 통해 암환자들은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신청을 하고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심사 후 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급합니다

동국제약이 단계별로 다리를 압박하는 방식의 의료기기 압박밴드인 ‘센시안’의 ‘애(愛)착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된 이번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의 ‘다리가 신경 쓰이는 사연’을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MayAlways)’ 온라인몰의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됩니다.

유비케어의 대표 제품 '의사랑'이 보건복지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가 자사의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의사랑'이 보건복지부 산하 재단 법인 한국보건의료정보원으로부터 'EMR 국가 표준 인증'을 받았습니다. 인증 기간은 2024년 4월까지 3년간입니다.

다케다제약이 '세계 염증성 장질환의 날'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Hope in the Pain(고통 속 희망)' 캠페인을 지난 10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합니다. 올해의 세계 염증성 장질환의 날(5월 19일) 주제는 '염증성 장질환과 웰빙(IBD and Wellbeing)'으로 염증성 장질환이 환자의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재조명하고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국을 포함 약 50여개국에서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이 유방암 치료제 입랜스(성분 팔보시클립)에 효과를 입증하는 리얼월드에비던스(Real-World Evidence, RWE)의 상호 심사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호르몬수용체 양성 및 사람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2 음성(HR+/HER2-)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입랜스가 HR+/HER2- 전이성 유방암 환자의 1차 치료에서 레트로졸 병용요법으로 레트로졸 단독요법 대비 무진행 생존기간(PFS) 및 전체 생존기간(OS) 개선을 확인했습니다.

대원제약은 정맥순환제 '뉴베인액'의 광고 모델로 배우 고윤정 씨를 선정했습니다. 고윤정은 뉴베인액의 모델로서 TV는 물론 인쇄 매체, 유튜브,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게 됩니다. 뉴베인액은 트록세루틴 3,500mg의 고함량 제품이며, 액상으로 되어 있어 효과가 빠르고, 히비스커스 향이 첨가된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18일, 동아에스티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갱신했습니다. 한국표준협회가 지난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실시한 갱신심사를 통과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을 재인증 받았습니다. 앞서 2018년 최초 인증 받았으며, 1년 단위로 실시되는 사후관리심사도 두차례 통과했습니다.

한미약품과 제넥신은 18일 총 245억원 규모의 GX-19N 생산 공정개발 및 위탁생산에 대한 1차 계약을 체결하고 GX-19N의 글로벌 상용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 계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평택 바이오플랜트 제2공장에서 ▲GX-19N 상용화 생산 공정 및 분석법 개발 ▲상용화 약물의 시생산 ▲허가에 필요한 서류(CTD) 작성 등을 수행합니다.

동화약품이 지난 17일부터 상처치료제 후시딘의 신규 TV-CF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TV-CF는 엄마의 마음을 이해하고 보듬는 대표 브랜드로서 아이들이 도전하고 넘어지더라도 상처를 두려워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길 바라는 후시딘의 마음을 담아 제작했습니다.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쿠웨이트 정부와 약 480만 달러(한화 약 52억 8000만 원)에 달하는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독점 공급합니다. 씨젠 중동 법인 'Seegene MIDDLE EAST'는 지난 16일(현지시간) 쿠웨이트 보건부(MOH)와 향후 5개월 동안 코로나19 진단 제품을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일동제약이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와 한국리서치가 조사하는 '2021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에 자사의 '비오비타'가 선정됐습니다. 비오비타는 일동제약이 개발한 유산균·낙산균 브랜드로, '백일부터 매일매일, 비오~비~타'라는 광고 문구와 징글송 등이 함께 각인되며 누구에게나 익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조아제약이 코로나 19 장기화로 쌓인 피로감 해소와 임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사내 이벤트 '소소한 즐거움'을 진행 중입니다. 지난 3월 한 달간 진행한 '두드림 Lotto 조아'는 사내 게시판에 자신이 적은 번호와 실제 로또 당첨 번호가 같을 시 등급에 따라 사내 포인트를 지급했으며 지난 4월에는 방구석 야구 관람 지원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 임직원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했습니다.

유유제약이 이상지질혈증 치료 전문의약품 '뉴마코알연질캡슐'과 '유토젯정' 2종을 출시했습니다. 뉴마코알연질캡슐은 로수바스타틴과 오메가3산에틸에스테르90 성분의 복합제이며 유토젯정은 에제티미브와 아토르바스타틴 성분의 복합제로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및 동형접합 가족형 고콜레스테롤혈증에 사용되는 치료제입니다.

부광약품이 이카리딘 15% 성분의 모기기피제인 의약외품 BK벅스프리를 출시했습니다. BK벅스프리에 사용된 이카리딘 성분은 미국 및 유럽등에서 등록, 승인, 사용하고 있으며,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승인한 원료로 국내 식약처에서도 생후 6개월 이상의 인체에 사용이 허가된 성분입니다.

동성그룹의 바이오의료기기 전문기업 제네웰이 안전성, 편리성을 갖춘 통증감소 약물 전달키트 '웰패스'를 출시합니다. '웰패스'는 지난해 1월 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내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올해 4월 식약처로부터 제조 허가를 취득했으며 보험 등재 신청을 준비 중입니다. 현재 유럽, 미국을 비롯한 해외 9개국에도 특허를 출원한 상태입니다.

싱가폴바이오업체로 국내 첫 상장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와 부산시가 연구개발센터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18일 체결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총 면적이 약 45,000평방 미터 인 글로벌 규모의 R&D센터를 건설할 계획이며 향후 5년 동안 209명의 박사 및 우수한 R&D 인력을 고용하는 것을 포함해 1억 2,200만 달러를 투자 할 예정입니다.

20일, 종근당건강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건강하고 근본적으로 체지방 감소를 도울 수 있는 신제품 '락토바이옴 다이어트'를 출시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기반으로 장내 미생물을 관리해 근본적인 건강관리를 도와주며, 장 건강을 시작으로 피부 관리, 코 면역 조절 등을 위한 ▲스킨 ▲노즈 ▲장용성 라인으로 구성됩니다.

로킷헬스케어가 터키와 맥시코에 당뇨발 재생치료 플랫폼을 공급하는 등 글로벌시장 진출을 본격화합니다. 로킷헬스케어는 터키 이스탄불 소재의 인트라메디컬사(Intra Medical)와 3년간 약 75억원, 멕시코 퓨전파마(Fussion Pharma)와 10년간 약 1500억원 규모의 당뇨발 재생치료 플랫폼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GC녹십자가 지난 18일 차세대 혈우병 항체치료제 ‘MG1113’에 대한 연구 결과가 SCI급 국제 학술지 '혈전지혈저널(Journal of Thrombosis and Haemostasis)'에 게재됐습니다. 'MG1113'은 혈액 내 부족한 응고 인자를 직접 주사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혈액 응고를 촉진하는 항체로 만들어진 혈우병 치료제입니다. 기존 약에 내성이 생긴 환자 및 혈우병 유형에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웅제약이 PRS(Prolyl-tRNA Synthetase)를 저해하는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DWN12088'의 1상 임상 결과를 미국흉부학회(ATS2021, American Thoracic Society)에서 공개했습니다. 이번 임상에서 해당 후보물질이 섬유화를 일으키는 원인 물질의 농도를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측,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JW중외제약의 관계사인 JW생활건강은 '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습니다. '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은 환절기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제품으로 배농축액(25%), 도라지농축액(15%), 사양벌꿀(5%)을 주성분으로 모과, 생강, 대추, 홍삼농축액, 비타민C 등 부원료를 첨가했습니다.

셀트리온은 20일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항원 홈 테스트(Celltrion DiaTrustTM COVID-19 Ag Home Test, 이하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 1만개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기부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관내 기숙학교 학생 등에게 사용될 예정입니다.

21일, JW중외제약이 아픈 눈을 개선하는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조직 재생 성분 PDRN을 함유한 1회용 점안액을 선보이는 것입니다. 신제품 '마이드롭 점안액'은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나트륨 0.75mg) 주성분에 히알루론산이 첨가된 1회용 점안액입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이 자사의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 비짐프로(성분 다코미티닙)가 한국인을 포함한 아시아 환자 하위그룹 분석에서 일관된 치료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위그룹 분석은 EGFR 활성 돌연변이가 있는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ARCHER 1050 임상 연구에 참여한 346명의 아시아 환자를 분석한 결과입니다.

동국제약이 지난 20일 본사에서 골프꿈나무 육성을 위한 후원금을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에 전달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 강전항 회장과 동국제약 서호영 상무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습니다.

휴메딕스가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자랑하는 스틱형 자외선차단제 '더마 엘라비에 선 쉴드 스틱(SPF50+/PA++++)'을 출시합니다. 100% 무기자차인 더마 엘라비에 선 쉴드 스틱은 손으로 펴 바를 필요 없이 스틱 채로 편리하게 바를 수 있는 스틱형 제품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