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지역 수출...진통제 도입...코로나19백신 판권 획득

뉴스더보이스/  승인 2021.07.12 06:02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7월5일~7월9일] 환자-이웃에 응원 활동도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직면했습니다. 최대 위기사황이 벌어지면서 거리두기 4단계가 오늘(12일)부터 2주간 적용됩니다. 델타 변이바이러스가 더딘 백신접종의 발목을 잡는 형국입니다. 일선 제약사들도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있지만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많은 소식을 내놓고 있습니다. 지난 7월5일부터 7월9일까지의 활동을 묶었습니다.

5일,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지난 1일 신촌 복합문화공간 공존에서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의 발대식을 열었습니다. 이지에디터는 이지엔의 트렌디한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마음껏 체험해보고,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조아제약이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월간 MVP 기부 챌린지'를 통해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했습니다.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은 국내 유일한 제약사 주최 야구 시상식으로 2009년부터 13년째 운영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박지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월간 MVP 수상자의 '온택트' 인터뷰와 간단한 게임을 통해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하는 기부 챌린지도 하고 있습니다.

종근당이 오만의 제약사 '매나진'과 2세대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네스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매나진에 네스벨의 완제품을 공급하고 계약금과 개발 단계별 마일스톤을 받게 됩니다. 매나진은 오만을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등 중동지역 6개국에서 네스벨 품목허가 후 독점 판매할 계획입니다.

JW중외제약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힘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생명누리'가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JW당진생산단지에 '카페누리(cafe_Nuri)'를 열었습니다. 카페누리는 '생명누리'가 운영하는 사내 카페로 발달장애인 2명과 비장애인 카페매니저가 근무합니다.

동화약품이 대만 루모사와 장기 지속형 진통 주사제 'LT1001'의 국내 도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LT1001은 세계 최초로 최대 7일까지 효과가 지속되는 장기 지속형 진통제로 근골격계 및 개복술, 제왕절개 등 다양한 수술을 시행하기 24시간 전 근육주사로 투여해 수술 후 통증 완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신풍제약이 피라맥스가 코로나19 예후악화억제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신풍제약이 5일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피로나리딘인산염과 알테수네이트복합제)의 국내임상 2상 시험의 톱라인(Top line) 분석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대규모 3상을 통해 그 효과를 정확하게 증명해낼 예정입니다.

6일, 현대약품이 지난 2일 경구 인공 임신중절 의약품 '미프지미소'의 품목허가 자료를 식약처에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미프지미소는 현대약품이 영국 제약사 라인파마 인터내셔널과 국내 판권 및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한 의약품으로, 미페프리스톤 200mg 1정과 미소프로스톨 200ug 4정으로 구성된 콤비팩 제품입니다.

광동제약이 제주대 사회맞춤형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과 함께 7월 한 달간 관심직무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광동제약은 올해 상반기 제주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LINC+ 프로그램인 ‘KD이노베이터’ 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학생에게 직무 멘토링과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한국MSD가 소화기암(GI, Gastrointestinal cancer) 환자와 의료진의 치료 여정을 응원하기 위한 ‘위대한 발자국(GIANT STEP)’ 사내 행사를 5일 진행했습니다. 키트루다의 MSI-H/dMMR 대장암 1차 치료용법 적응증 허가기념을 겸한 이번 행사는 한국MSD 항암제사업부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 소화기 암에 대해 이해하고 암 환자들의 쾌유 및 환자-의료진들의 노력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룬드벡은 2018년 이후 추가 개발을 포기했던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Idalopirdine'의 개발 및 판매권리를 중극 데노보(Demovo) 파마에 최근(1일) 허가했습니다. 룬드벡이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Idalopirdine(이달로필딘 현 개발명 DB109)은 기존 Lu AE58054, SGS 518 등으로 더 잘알려진 치매치료제 후보물질입니다.

7일, inno.N이 한독과 피부과 치료제 코프로모션에 착수하며 메디컬뷰티사업을 강화합니다. 지난해 병의원 전용 코스메슈티컬 제품과 금 나노입자를 활용한 여드름 치료용 앰플을 선보인 inno.N은 오리지널 전문의약품까지 확보하며 피부과 시장 경쟁력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휴온스가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에 이어 1회 접종 방식인 ‘스푸트니크 라이트’의 국내 허가 및 판매에 대한 독점권을 확보했습니다. 휴온스는 최근 RDIF(러시아 국부펀드)와 1회 접종 방식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라이트(Sputnik Light)'의 국내 허가 및 공급에 대한 판권을 확보했습니다.

유한양행이 10일 공식 론칭하는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와이즈바이옴(Y's BIOME)'의 광고 모델로 탤런트 하희라를 발탁했습니다. 와이즈바이옴은 유한(Yuhan)의 ‘Y’와 장내 미생물 생태계를 뜻하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의 합성어로, 유한양행이 제안하는 '건강을 위한 똑똑한 습관'이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동아제약이 덱스판테놀 성분의 피부염치료제 'D-판테놀' 연고를 출시했습니다. D-판테놀 연고의 주성분인 덱스판테놀은 피부 자극을 방지하고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며 상처 회복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중국 파트너인 하버바이오메드가 중국에서 진행한 HL161의 중증근무력증 임상2상 관련 긍정적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하버바이오메드 발표에 따르면 임상시험 결과 주평가변수인 중증근무력증 환자의 일상생활수행능력(MG-ADL)에서 위약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개선(p=0.043)을 보였습니다.

베링거인겔하임의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치료제 자디앙(엠파글리플로진)이 당뇨와 심박출률 감소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만성심부전 환자에게 치료 효과를 보인다는 임상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자디앙에 대한 EMPEROR-Preserved 임상연구 1차 평가변수 분석결과 심박출이 보존된 심부전(HFpEF) 환자에서 심혈관계 사망 또는 심부전으로 인한 입원의 복합 위험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소시켰다고 밝혔습니다.

대웅제약이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 스타트업 켈스(CALTH)사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항원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맺었습니다. 대웅제약은 켈스사의 코로나19 진단키트인 '올체크 코로나 항원검사 키트(AllCheck COVID-19 Ag)'를 공급받아 판매하게 됩니다.

8일, 비보존 헬스케어가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 기업 비보존이 개발한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 주사제 국내 임상 3상에 대한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승인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임상 3상은 서울대학교병원과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대형 병원 네 곳에서 대장절제술 환자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쎈트힐’에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생생인지력 포스파티딜세린’을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핵심 성분인 이탈리아산 포스파티딜세린(PS)은 물론, 비타민E와 비타민D까지 한 캡슐에 함유해 식약처에서 인정한 7가지 기능성을 한 번에 담아낸 제품입니다.

휴젤은 서울사무소에서 PCL(Polycaprolactone, 생분해성 재료)을 주성분으로 하는 조직수복용의료기기(이하 액상형 고분자 필러)의 독점 판권을 통한 신사업 추진을 위해 ‘덱스레보(DEXLEVO)’와 양해각서(MOU)를 7일 체결했습니다. 휴젤은 덱스레보가 생산하는 액상형 고분자 필러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권한을 확보하고 해외 지역에서의 독점판권 계약에 대한 우선협상권 지위를 얻게 됩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당뇨병 극복을 위해 진료 현장에서 힘쓰는 의료진과 환자들을 응원하는 ‘펜 덕분에’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인슐린 발견 10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펜 주사제형태로 제공되는 인슐린에 착안, 의료진과 환자를 향한 응원메시지를 펜 글씨 등 캘리그라피 작품을 제작, 전시하는 형태로 이뤄집니다.

박스터가 최근 중환자 영양치료 전략과 비경구영양수액제인 올리멜(Olimel)의 효과에 대해 공유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올리멜은 위장관 영양공급이 어려운 만2세 이상 소아 및 성인 환자들에게 수분, 전해질, 아미노산 및 칼로리를 제공하는 3챔버 비경구영양수액제입니다.

한국바이오켐제약이 생산하는 원료의약품 '모사프리드(Mosapride)'의 제법 특허가 최근 등록 결정됐습니다. 이번 등록 결정으로 한국바이오켐제약은 모사프리드의 제법 기술을 해당 특허의 존속기간 동안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일동제약의 '지큐랩'이 '2021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습니다. 지큐랩은 70여 년간 쌓아온 일동제약의 유산균 기술을 집약한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로, 독자 개발한 다양한 유익균과 특허 받은 4중 코팅 기술 등이 활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콘테라파마가 압주와 함께 RNA치료제 개발에 나섭니다. 부광약품의 자회사인 덴마크 소재 콘테라파마는 압주와 핵산 기반의 신약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콘테라파마는 신경질환 분야의 혁신적인 신약을 개발하는 회사이며 압주(Abzu)는 가장 진보한 AI기술인 '설명가능 인공지능(XAI)'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회사입니다.

9일, 테라젠바이오가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김혜련, 홍민희, 안병철 교수 및 연세대 의과대학 표경호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인공지능(AI)을 이용해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의 면역항암제 치료 반응률을 예측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습니다. 면역항암제의 반응률은 다양한 임상적 특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나타나기에 그동안 예측이 어려웠으나 이번 개발로 환자들에게 더욱 적절한 맞춤형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건강기능식품 ‘위엔포스’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유통되는 제품은 언제든지 부담없이 구매해 섭취할 수 있도록 '1포씩 개별 패키지'로 포장 판매되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동국제약이 고대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금보라 교수와 공동으로 '대장내시경 하제의 이해와 전략적 선택'이라는 주제로 오는 16일 오후 1시부터 웹 심포지엄을 진행합니다. 심포지엄에서는 임상가에서 선택할 수 있는 대장내시경 하제들의 이해와 환자 케이스별로 적용할 수 있는 하제의 전략적 선택에 대해서 발표, ‘세이프렙액’의 임상적 유용성에 대한 자료와 대장내시경 검진을 보는 임상가에 유익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국BMS제약가 지난 7월 2~3일 양일간 레블리미드(성명 레날리도마이드), 포말리스트(성분 포말리도마이드), 스프라이셀(성분 다사티닙), 비다자(성분 아자시티딘)등 BMS 혈액암 사업부 치료제에 대한 최신 지견과 임상 연구 데이터를 공유하는 ‘BMS 헤마톨로지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한국다케다제약이 8일 다케다제약 본사 창립 240주년 및 한국다케다제약 10주년을 맞아 '다케다제약, 환자를 위한 혁신 성장의 변곡점을 찍다'라는 주제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다케다제약은 항암과 위장관질환, 신경계질환, 희귀질환 등 4대 핵심 치료 영역을 담당하는 사업부의 총괄이 연자로 나서 각 사업부의 주요 포트폴리오와 핵심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존슨앤드존슨 제약부문 법인인 얀센은 정신질환 환우 어린이와 청소년 65명을 지원하기 위한 총 1,400만원의 기부금을 마련,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이번 기부는 존슨앤드존슨 임직원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내 글로벌 캠페인인 ‘2021 Global Activity Challenge’의 일환으로 진행됐습니다.

 

국내 허가를 받은 노바티스의 척수성근위축증 1샷 유전자 대체치료제 '졸겐스마'에 대한 조건없는 전면 급여가 강조됐습니다. 노바티스의 졸겐스마 허가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온라인을 통해 참석한 한국척수성근위축증환우회 문종민 이사장은 태어나자 마자 죽음을 기다려야 어린 환우를 위해 최대한 빠른 시일내 급여 적용되길 희망한다며 특히 조건없는 급여에 대한 희망을 밝혔습니다.

 


Tag
#노바티스 #얀센 #다케다 #비엠에스 #동국 #보령 #테라젠바이오 #일동 #콘테라파마 #바이오켐 #박스터 #사노피 #제일헬스 #비보존 #동아 #신풍 #유한양행 #대웅 #한올 #베링거 #휴온스 #한독 #룬드벡 #엠에스디 #광동 #현대 #중외 #동화 #종근당 #조아 #동성

 

http://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2083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