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선 기자/ 승인 2021.07.26 23:34

지배구조 단일화로 경영 전반 시너지-비용절감 효과
26일 공시...화장품-건기식 사업 매출 발생 안정적 운영

셀트리온그룹의 지주사가 하나로 통합된다.

그동안 셀트리온홀딩스와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로 나눠져 있었다.

셀트리온홀딩스는 26일 공시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이번 회사합병은 셀트리온홀딩스가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와 셀트리온스킨큐어를 흡수합병하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셀트리온그룹의 지배구조를 단일화하고 경영업무 전반의 시너지 및 비용절감 효과를 창출해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함이다.

특히, 합병회사 셀트리온홀딩스가 순수지주회사로서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 것과 달리 피합병회사 셀트리온스킨큐어는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합병 후 존속회사는 셀트리온스킨큐어가 영위하던 사업활동을 같이 영위하는 사업지주회사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에 셀트리온홀딩스는 합병 후 지주회사로서의 수익과 함께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통한 매출이 발생함에 따라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 부채비율이 낮은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 및 셀트리온스킨큐어와의 합병을 통해 재무건전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셀트리온홀딩스는 합병 후 단일화된 지주회사 체제와 안정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지주회사 행위제한요건 충족 능력을 강화하고 셀트리온그룹의 미래 신규사업에 대한 활발한 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준비할 예정이다.

셀트리온홀딩스과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합병비율은 보통주 1 : 0.5159638 : 0.0254854이다.

이와 관련 합병일정은 오는 9월16일 주주총회를 개최하며 합병등기예정일자는 오는 11월 4일이다. 셀트리온홀딩스 주식매수예정가격은 2257만3958원이다.


Tag
#셀트리온홀딩스 #지주회사 #통합 #셀트리온스킨큐어 #헬스케어홀딩스

http://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2119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