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선 기자/승인 2021.11.19 06:30

11월 15품목 추가...3품목은 공급중단 등 대체
'아모잘탄XQ', 'EXONE-A', '아카브' 등 국내사 포진
'소마버트주', '트렐리지엘리비타' 등 다국적사도

 

국내외 제약사들이 최근 새롭게 공급하기 시작한 신약 등이 상급종합병원에 속속 안착되고 있다.

세브란스병원에 따르면 지난 11월 의약품 목록에 15품목이 신규로 추가됐다. 새롭게 처방목록코드에 들어가게 된 것이다.

다만 이중 3품목은 공급중단 등으로 대체된 품목이었다.

먼저 국내사를 보면 고혈압 및 고지혈증 복합치료제들이 대거 포함됐다.

한미약품의 4제 복합신약인 '아모잘탄XQ'을 비롯해 HK이노엔이 지난 3월 출시한 아토바스타틴 기반 이종질환 복합제 'EXONE-A'이 이름을 올렸다.

또 역시 고혈압-고지혈증 복합제인 보령제약의 '아카브정'과 일동제약의 '텔로스톱플러스정', 대웅제약의 '올로맥스정'이 목록에 추가됐다.

특히 지난 1월 국산신약으로 허가된 유한양행의 비소세포폐암신약 '렉라자정'도 포함됐다.

보령제약의 전행성 유방암치료제 '아나스토정'은 대체승인으로, 대원제약의 기관지천식치료제 '대원아미노필린정'과 텔콘알에프제약의 대상포진후 신경통증 완화제인 '엘도카인카타플라스마'은 공급중단에 따른 대체약으로 등록됐다.

다국적제약사는 화이자제약의 말단비대증치료제 '소마버트주'가 신규입성했으며 바이엘코리아의 비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치료제 '뉴베카', 글락소의 중등도 및 중증의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 '트렐리지엘립타'이 새롭게 목록에 들어갔다.

이밖에도 유니메드제약의 통증완화제 '아이알코돈정'과 라이트팜텍의 진단-치료목적의 산동에 쓰이는 '마이오가드점안액'을 처방목록에 추가됐다.

또 제이텍바이오팜의 에이즈 성인환자의 CMV망막염치료제인 '비가비르정'이 추가됐다.


Tag
#세브란스병원 #화이자 #한미약품 #이노엔 #글락소 #바이엘 #보령제약 #대원 #유한양행

 

http://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2376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