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태선 기자/  승인 2022.10.27 06:36

회장선거 출마...의료기관 약제 수가-인력기준 개선...전문약사제도 안착 공약

"소통과 화학을 통해 병원약사의 역량을 결집, 비상하는 2년을 만들어가겠다."

제27대 한국병원약사회 회장 선거에 단독으로 출마한 김정태 후보는 병원약사회원에게 크게 5개 방향으로 공약을 내세웠다.

특히 '포스트 팬데믹 시대를 여는 비상하는 병원약사'라는 목표를 세우고 공약실현에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는 약속을 내놨다.
기 후보는 첫번째 공략으로 의료기관 약제 수가 개선을 다짐했다.

수가 개발과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수가TF 활용을 전개해나가고 마약류관리료 분리와 마약관리료 가산을 적극 추진한다. 마약관리료와 향정약 관리료를 만들어간다는 공약이다.

또 퇴원환자 복약지도료 신설과 외래환자-퇴원환자 조제료에 주사제 조제료 산정도 함께 추진한다.

두번째 공약은 병원약사 인력기준 개선을 꾀한다.

종별, 규모별 법정 인력 기준의 차등을 없애고 일원화하고 시간제 근무약사 기준을 폐지 등을 위해 정책토론회와 인력 연구사업을 지속 수행할 방침이다.

세번째 공약은 병원약사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강화하는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KSHP 40주년 미래도약을 위한 새롭게 정립한 '병원약사 가치체계인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를 확산하는 한편 요양기관 특성에 따라 맞춤형 실무 지원을, 지부 활성화와 중소요양병원 위원회 활동을 통한 비회원 병원약사의 신규가입 유도도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전문약사제도의 안착을 도모한다.

전문약사제도 하위법령 입법추진과 세부기준 마련을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을 갖춘 약사 육성체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전문약사 행위의 보상체계 연계를 위한 초석을 마련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끝으로 비상하는 병원약사를 위해 내부 결속은 물론 유관 학회와 협력증진을 위한 지속적 교류를 확대하고 국제 파트너쉽 강화를 통한 국제학술대회 개최를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병원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1일까지 회원들에게 후보자에 대한 질의응답을 받을 예정이며 이에 대한 후보자 답변은 오는 11월4일까지 제출받는다. 이후 11월15일 제27대 회장 및 감사 선출을 위한 임시대의원총회를 열고 비대면 투표를 통해 회장을 뽑는다. 김 후보의 차기회장 선출을 위한 찬반을 물을 예정이다.

병원약사회 향후 2년...김정태 후보..."비상하는 병원약사" - 뉴스더보이스헬스케어 (newsthevoic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