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태선 기자/  승인 2023.05.09 06:08

국내사 부광 유일...이노엔 등 성분-제형추가와 종근당 등 대체품목도
서울아산병원

다국적 제약사들이 국내에 들여온 신약들이 서울아산병원에 입성했다. 

서울아산병원은 최근 환자치료의 투명성을 위해 새로운 신약 등 추가된 처방목록을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은 지난 3월에 열린 약물선정위원회 결과 통과품목이다. 

먼저 신약의 경우 한국얀센의 전이성 전립선암치료제 '얼리다'를 비롯해 지난 2월 본격 시장에 출시된 한국다케다제약의 비소세포폐암 표적치료제 '엑스키비티', 한국노바티스의 만성 골수성 백혈병치료제 '셈블릭스정', 한국다이이찌산쿄의 전이성 유방암 표적항암제 '엔허투' 등 항암제가 자리를 차지했다. 

이어 한국화이자제약의 성인말단비대증치료제 '소마버트'와 비아트리스의 항결핵제 '도브프렐라'가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중국과 대만 제약사들의 국내시장 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중국제약사인 베이진코리아의 희귀혈액암치료제 '브루킨사'가 아산병원 환자들 치료에 사용된다. 외투세포 림프종이나 발덴스트롬 마크로글로불린혈증 환자에 쓰인다. 대만 제약사 파마에센시아코리아의 비장비대증이 없는 진성적혈구증가증치료제인 비급여 희귀 항암제 '베스레미주'가 처방목록에 포함됐다. 

국내제약사는 부광약품이 유일했다. 부광약품의 화농성질환용제 '오자넥스크림'이 신규 진입했다. 

기존 품목에 성분 및 제형이 새롭게 추가된 것들도 있다. 

성분추가의 경우 동국생명과학의 X선 조영제 '듀오레이주사'과 에스케이케미칼의 근위축성측삭경화증치료제 '테글루틱', 비씨월드제약의 비타민B제 엽산주, 박스터의 인공신장관류용제 등이 들어갔다. 

추가된 제형은 에이치케이이노엔의 소화성궤양용제 '케이캡'을 비롯해 한국엠에스디의 동종 조혈모세포 이식수술 받은 성인 거대세포바이러스 감염 및 질환 예방제 '프레비미스정', 부광약품의  우울증치료제 '익셀'이 대상이 됐다. 

대체통과된 품목도 있다.  

종근당의 면역억제제 '마이렙트'와 동국제약의 최토제 및 진토제 '마미렉틴장용정', 한올바이오파마의 정장제 '바이오탑' 등이 이름을 올렸다. 

얀센-다케다-화이자 등 다국적사 신약, 서울아산병원 안착 - 뉴스더보이스헬스케어 (newsthevoic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