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태선 기자
  • 승인 2021.03.02 06:26
  •  

14곳, 3월19·25일에 집중...정관 변경-배당 등 처리

 

국내 제약사들이 3월에 주주총회를 일제히 열고 지난해 실적보고를 비롯해 신임 등기이사와 정관 변경, 배당 등을 처리한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속에서 진행되는 만큼 철저한 방역조치에 따른 오프라인을, 온라인 생중계로 주주총회를 열 예정이다. 물론 전자투표도 행사기간을 정해 안건을 처리한다.

지난 26일 등에 주주총회소집결의한 국내 14곳은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주총을 연다. 다만 19일과 25일에 집중됐다.

제약사별로 보면 먼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9일 오전 9시 인천글로벌캠퍼스공연장에서 특수관계인과의 거래보고와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를 보고한다. 이어 제주제표와 이사 보수한도를 승인처리한다.

부광약품은 19일 오전 9시 서울 소재 부광약품 대강당에서 상법 개정에 따른 정관개정과 김상훈 CSO사장과 김선호 생산부 전무의 사내이사 후보자로, 강문성 고려대교수 사외이사 선임 등을 안건으로 올려 처리한다.

영진약품도 19일 서울 송파구 소재 국민연금공단 7층 대강당에서 이재준 대표이사, 오효진 부사장의 사내이사 선임, 권오기-박상호-송창준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재선임을 추진한다.

일성신약은 19일 서울 용산 용산전자랜드 신관 2층 랜드홀에서 재무상태표 등과 정관 일부 변경을 승인하고 나혜숙 상무이사와 윤종호 이사를 신규 이사로 선임한다. 사업목적 변경의 경우 주차장 건설 및 운영업 등 부동산 사업다각화에 따른 목적사업을 추가한다.

제일파마홀딩스와 제일약품은 23일 서울시 서초구 제일파마홀딩스빌딩 12층 대강당에서 오전 9시와 10시 30분에 연이어 진행된다. 먼저 제일파마홀딩스는 이동열 STM-NET 영업총괄 전무와 박기봉 전 KB국민은행 강남1지역본부장을 신규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으로 선임한다. 제일약품은 제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건과 이사보수 한도 승인을 처리한다.

동아에스티는 오는 24일 오전 9시 서울 동대문구 동아에스티 신관 7층 강당에서 엄대식 회장의 이사 재선임, 한종현 사장의 신규 이사선임을 안건으로 올린다. 최희주 율촌 고문과 류재상 이화약대 교수의 사외이사 재선임과 감사위원 신규 선임을 진행한다.

녹십자는 25일 오전 10시 경기 용인시 소재 R&D센터 WEGO회의실 3층에서 임승호 생산부문장의 신규 이사 선임을 처리한다.

동화약품은 25일 오전 10시 경기 용인시 기흥구 동화약품연구소에서 조상휘 공장장의 신규 이사 선임 등을 안건으로 상정한다.

이연제약은 역시 25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빌딩 2층 컨퍼런스홀 C홀에서 홍택기 HSBC Seoul Branch 고문을 신규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으로 선임하는 내용이 안건으로 올린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14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