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태선 기자/  승인 2024.12.31 06:44

식약처, 환자단체와 질환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1형 당뇨, 얼마나 알고 계세요?"

식약처는 지난 17일부터 1형당뇨병과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질환 바로 알기 캠페인을 위해 관련 홍보동영상 제작, 전국 기차역 스크린 화면뿐만 아니라 유튜브(https://youtube.com/shorts/QjhfYYpvUn4?si=vGu9FWeHJ1c_ROhh) 등 온라인을 통해 송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환자단체들이 지난 9월 이후 식약처에 건의돼 이뤄진 결과물로 1형당뇨병과 폐동맥고혈압 질환 홍보와 인식개선을 위한 영상제작된 것이다.

이중 유튜브에 게시된 1형 당뇨병 인식개선 동영상에는 1형당뇨병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자가면역질환으로 몸의 면역반응 이상으로 '인슐린 분비자체가 되지 않는 상태'라며 일반 당뇨병과 매우 다르다고 안내했다.

또 적절한 타이밍에 인슐린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고혈당이나 저혈당으로 혼수상태나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 위험할 수 있다며 1형 당뇨병 환우들을 위한 사회적 이해와 배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슐린 펌프 및 개인용 혈당측정기는 반드시 식약처로부터 허가받은 의료기기를 사용해야 하며 체외진단의료기기의 올바른 사용법은 '식약처의 의료기기 안심책방'을 참고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3종류 9편으로 제작된 이번 식약처 영상은 공항철도 등 서울역을 비롯해 청량리역, 수서역, 부산역, 오송역 등 총 7개 장소 19개 화면에서 송출됐다. 1형당뇨병 영상의 경우 30초짜리 총 2편의 영상이 송출됐다.  

http://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4075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