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더보이스

승인 2021.03.08 06:21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3월2일~3월5일] 해외시장 진출도

코로나19 확진자수는 여전히 400명 안밖을 보이고 있습니다. 3월초 일선 제약사들은 봄이 다가오듯 다양한 소식을 솔솔 전해왔습니다.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제약업체의 주요 소식을 묶었습니다.

2일, 현대약품이 영국 제약사 라인파마 인터내셔널(Linepharma International)과 경구용 임신중단약물의 국내 판권 및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최대한 빠른 시간내 허가신청서를 제출하기 위해 식약처와 긴밀히 협의중에 있다고 합니다. 해당 의약품은 미페프리스톤과 미소프로스톨의 콤비 제품으로서 세계보건기구(WHO)에 필수의약품으로 지정돼 있어 안전한 임신중단약물로 인정을 받은 바 있습니다.

보령제약이 충남 예산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합니다. 지난달 26일 예산군에 KF94 마스크 5000매를 기부했다. 기부된 마스크는 예산군 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의약품 제조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공헌을 실천하고 나눔에 동참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 넣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현하고자 이번 기부를 진행합니다.

 

휴온스가 박미선 방송인을 전속모델로 기용했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브랜드화를 위한 것입니다. 올해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방송인 박미선 씨를 전속모델로 전격 발탁했습니다.

유한양행이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18년 연속으로 산업부문 1위, All Star 4위에 선정됐습니다. 특히 유한양행은 가장 존경받는기업 시상이 시작된 이후, 18년 동안 제약부문 1위를 단 한차례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3일, 보령바이오파마가 국내 최초로 한국인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한 '보령 A형간염백신주'를 출시했습니다. 2일 BR센터 차성호 센터장과 가천대길병원 조혜경 교수의 진행으로 A형간염백신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해 임상시험 결과와 A형 간염 현황 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GC녹십자가 '헌터라제 ICV(intracerebroventricular)'의 출하를 했습니다. 세계 최초 중증형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 ICV'(제품명 : 휸타라제, ヒュンタラーゼ®脳室内注射液15mg)를 일본으로 출하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지난 1월 일본 품목허가를 취득한 이후 한 달여 만에 초도 물량 공급, 시장 공략이 본격화되고 있는 것입니다.

 

유유제약이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이하 UCLA)와 산학협력 공동연구를 통해 다발성 경화증 치료 신약을 개발합니다. 유유제약과 UCLA는 다발성 경화증 치료 신약 후보 물질의 효능 및 안전성을 평가할 예정입니다. UCLA 연구진은 현재 실험실 테스트에서 다발성 경화증 치료 가능성을 보여준 약물 후보 개발을 완료했으며, 향후 재발 완화형 및 원발성 진행형 다발성 경화증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웅제약과 지주회사인 대웅이 제네릭 판매 방해 혐의로 약 23억원에 달하는 과징금 처분을 받게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대웅제약 및 대웅이 부당하게 특허권 침해 금지 소를 제기해 제네릭 약품 판매를 방해한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22억 9천7백만원을 부과하고, 법인을 검찰에 고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4일, GC녹십자랩셀이 신사업 청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핵심 사업인 차세대 NK세포치료제 개발에 집중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사업 확장에 나서겠다는 계획입니다. 동물 진단검사 전문 회사 '그린벳'(Green Vet)을 설립하고,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에 본격 진출합니다.

 

카나브의 지난 10년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보령제약이 '카나브 발매 10주년 심포지엄'을 지난 3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것입니다. 이번 온라인 심포지움은 10주년 기념영상 상영과 카나브 학술 강연을 주내용으로 진행됐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