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3.29 07:20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3월22일~3월26일] 다양한 캠페인 진행

주말만 되면 짓궂게 봄비가 내려 만개하기 시작한 봄꽃을 방해합니다. 또 코로나19의 생명력은 지긋지긋하게 이어집니다. 여전히 일일 평균 400명대를 이어갑니다. 이런 가운데 일선 제약사들은 다양한 활동을 이어갑니다. 3월 넷째주 제약사들이 전해온 다양한 소식을 묶었습니다.

 

22일, 휴메딕스가 에이치엘비제약과 손잡고 비만∙당뇨 치료를 위한 'GLP-1 수용체 작용제' 개량신약 개발에 나섭니다. 휴메딕스와 에이치엘비제약은 최근 휴메딕스 안양 본사에서 ‘비만∙당뇨 치료용 장기지속형 주사제의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 바이젠셀이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를 통과했습니다. 바이젠셀은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 평가기관 2곳으로부터 기술의 완성도 및 성장 잠재력, 기업의 성장 가능성, 인력 수준 등 다방면에 걸쳐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 결과 2곳의 평가기관으로부터 각각 A, BBB등급을 획득해 뛰어난 기술력과 기업의 성장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대원제약은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을 전면적으로 리뉴얼하고 라인업을 확장합니다. '장대원'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립하는 한편, 제품 라인업을 단장하고 디자인 콘셉트를 통일했습니다. 기존 제품들은 더욱 개선해 강화하고, 신제품 4종을 추가했으며, 온라인 헬스케어 전문 쇼핑몰인 ‘장대원몰’을 새롭게 변경 오픈했습니다.

동국제약이 알러지 유발물질 차단제(차단연고) '코앤텍(플레인/민트)'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코앤텍은 유럽에서 개발됐으며, 임상연구를 통해 입증된 성분의 회피요법제로 생체적합성 시험을 마친 고순도 및 고점도의 의료용 화이트 소프트 파라핀 성분의 제품(의료기기)으로 코(비강) 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해 알러지를 유발시키는 물질을 차단합니다.

로슈 계열의 제넨텍은 티쎈트릭이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무질병 생존기간(disease-free survival (DFS)을 늘려주는 효과를 보여줬다고 발표했습니다. 제넨텍은 IMpower10 3상 임상 연구 중간분석 결과, 티쎈트릭이 최고의 지지 요법 대비 무질병 생존기간을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개선, 1차 평가 변수를 충족했다고 밝혔습니다. 소세포폐암 2-3A기 수술 및 화학요법 후 보조요법으로 특히 PD-L1 양성집단에서 그 효과가 두드러졌습니다.

23일, 한독이 22일 웰트에 3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하고 알코올 중독과 불면증 디지털 치료제 공동개발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투자에는 관련 분야의 재무적 투자자(FI)들도 함께 참여해 총 60억 원 규모의 투자가 이뤄졌습니다. 이번 협약은 한독이 펼쳐오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이며 바이오신약, 의료기기뿐 아니라 디지털 치료제까지 R&D 영역을 확장하게 됐습니다.

한국다케다제약이 난소암 치료제 제줄라(니라파립)가 PRIMA 임상 사후분석을 수술 후 난소암 환자에서 유지요법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PRIMA 임상 사후분석 결과는 3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미국부인종양학회 회의에서 발표됐습니다. PRIMA임상 연구는 난소암 진단을 받은 신규 난소암 성인 환자 733명을 대상으로 제줄라의 효능을 평가한 이중맹검 무작위 3상 임상 연구입니다.

비아트리스코리아가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환자의 삶의 질 개선과 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REDY 펀드(Recognize, Express, get Diagnosed for You)'를 론칭했습니다. 'REDY 펀드'는 신경병증성 통증의 하나인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으로 인해 육체적, 심리적, 경제적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재활 및 심리치료를 통해 일상으로의 복귀를 준비(READY) 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24일, 한미약품그룹이 임직원 자녀들에게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내 어린이집을 개원했습니다. 한미약품은 지난 19일 경기도 화성시 팔탄공단에서 사내 보육시설 '한미꿈나무어린이집' 개원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한미꿈나무어린이집'은 지상2층, 지하1층, 연면적 1000㎡(300여평) 규모로 ▲미니랩이 설치된 '보육실' ▲천장이 개방되는 실내 '하늘놀이터' ▲드라이브스루 '픽업센터' ▲다양한 식물이 가득한 '잔디마당' ▲부모휴게공간 등 개방성과 친환경적 요소가 돋보이는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영∙유아 50여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동아에스티가 엄태식 회장을 재선임, 한종현 사장을 신규선임으로 각자 대표이사를 맡게됐습니다. 24일 오전 9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강당에서 주주 및 회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주주총회 이후 개최된 이사회에서 엄대식 회장과 한종현 사장을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했습니다.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이 2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코로나 시대의 구강 건강 관리'를 주제로 '제13회 잇몸의 날'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잇몸의 날'인 3월 24일은 '삼(3)개월마다 잇(2)몸을 사(4)랑하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합병증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잇몸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코로나 시대 잇몸 건강 관리를 위한 3.2.4 수칙'을 제시했습니다.

한국에자이가 20일~21일 양일간 파킨슨병 전문 의료진을 대상으로 ‘에퀴피나(사피나미드메실산염)’ 출시 기념 온·오프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270여 명의 파킨슨병 전문 의료진이 참석한 가운데, 파킨슨병의 최신 치료 지견을 논의하고 기존 치료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써 국내 파킨슨병 치료제 시장에 8년만에 등장한 새로운 3세대 MAO-B(monoamine oxidase-B) 억제제 '에퀴피나'를 조명했습니다.

동아제약이 멸종위기동물 보호에 앞장섭니다. 동아제약은 서울대공원, 자연환경국민신탁과 멸종 위기 동물 보호를 위한 'SAVE 2 SAVE'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SAVE 2 SAVE'는 가그린 어린이용 수익금을 활용해 멸종 위기 동물 보호 기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7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