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매출...의약품 70%·해외-생활건강 30% 점유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1.02.10 07:06

[제약살이: 이 회사가 살아가는 법]

◆유한양행---②주요품목과 실적

의약품 중 처방약 60.6%, 비처방약 8.5%...상품 절반 이상
고혈압-고지혈증-당뇨-위염 질환 치료제, 핵심적 매출 견인
로수바미브 540억, 아토르바 400억, 아타칸 260억 원 예상

 

지난주에는 유한양행이 보유한 제품에 대한 살펴봤다. 이번에는 유한양행을 먹여살리는 주요품목은 무엇인지 알아봤다.

유한양행이 보유한 제품은 식약처가 허가한 의약품과 외품 등 350품목 외 생활용품 40품목, 건강기능식품 6품목, 동물약품 88품목, 염모제-기타 4품목, 치과용품 4품목, 의료기기 4품목 등 151품목이었다.

이들 제품 중 의약품 부문의 매출 비중은 지난해 3분기 기준 71.6%로 매출 규모는 8294억원이었다. 생활용품과 해외사업 부문은 28.4%인 2132억원이었다.

전체를 보면 의약품 70대 그외가 30를 보이고 있었다.

그럼 의약품사업 부문을 보면 크게 일반의약품인 비처방약과 전문의약품인 처방약으로 나뉜다.

지난해 3분기 기준, 비처방약은 의약품 전체 매출의 비중 11.9%이었다. 유한양행 전체 매출로는 8.5%의 비중이었다. 990억원이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17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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