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민후 기자
  • 승인 2020.12.29 06:25
  •  

입랜스-비짐프로 급여
관전포인트는 항암제 라인업 강화와 신약의 치료문턱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달력 한 장만을 남겨놓고 있다. 다국적제약사 한국지사들은 한 해를 어떻게 보냈을까. 제약사별로 발자취는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신약 도입이 활발했던 회사가 있었고, 급여와 관련해 진전을 이룬 회사도 있었다. 각 제약사의 발자국에선 새해 출발점이 엿보이기도 했다. 주요 5개사의 2020년을 살펴본다.

2020년 한국화이자제약은 ‘입랜스’, ‘비짐프로’와 같은 항암제들의 접근성을 개선하는 성과를 올렸다. 포트폴리오에는 ‘탈제나’, ‘빈다맥스’, ‘크레셈바’, ‘소마버트’ 등의 신약을 추가했다.

2021년에도 항암제 라인업 강화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 도입한 신약들의 치료문턱 개선 여부도 지켜볼 포인트다. 글로벌 본사의 행보 역시 코로나19 백신 등과 관련해 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 입랜스-비짐프로 접근성 개선

CDK4/6억제제 입랜스는 풀베스트란트 병용요법을 통해 HR+/HER2- 진행성∙전이성 유방암 치료에 급여를 확대적용 받았다. 대상은 내분비요법 후 질환이 진행된 폐경전후 환자군이다. 해당 환자군을 상대로 입랜스+풀베스트란트는 위약+풀베스트란트 대비 질환 진행 위험을 줄이고, 항암화학요법 도입 시기를 연장시키는 효과를 보였다. 같은 시기 또 다른......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보세요...

 

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169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