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은택 기자
  • 승인 2021.01.04 06:31
  •  

심장학회 대국민홍보 강화-회원 처우 개선에도 노력
"늘어나는 의료소송, 환자-의사 간 신뢰회복 절실"

김효수 대한심장학회 신임 이사장에게 듣는다=(1)취임소감과 포부

 

 

 

 

 

 

"심혈관계 분야 의료 수준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올리고, 이를 바탕으로 국민들에게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치료)를 제공하도록 앞장 설 것이다."

김효수(서울대병원) 대한심장학회 신임 이사장의 취임 일성이다.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을 맡고 있는 김 이사장은 국내 첫 손에 꼽히는 순환기내과 분야 전문가다. 올해 1월 대한심장학회 이사장에 취임해 앞으로 2년간 학회를 이끌게 된다.

김 이사장은 뉴스더보이스와 신년 인터뷰에서 학회를 이끄는 동안 3가지를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심장학회 대국민홍보 강화, 회원 처우 개선, 국가 브랜드파워로서 위상강화 등이 그것이다.

김 이사장은 "환자와 국민들에게 심장학회를 잘 알리고 싶다. 대한심장학회 회원들은 24시간 내내 환자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유일한 의사들이다. 이러한 과중한 업무를 수행한다는 것을 환자들에게 알리고, 우리 학회 멤버들이 국민들의 생명을 지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자 한다"고 했다.

김 이사장은 또 "회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회원들의 권익을 지켜줄 수 있는 든든한 학회가 되도록 하겠다. 심장혈관 분야 국가대표로서 국가 브랜드파워를 올리는데도 기여하겠다"고 했다.

신년을 맞아 국민(환자)와 동료의사, 정책입안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김 이사장은 "어려운 상황에서 고군분투해 주시는 심혈관계 전문의 동료의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 열심히 일해도 알아주는 사람이 별로 없는 실정이지만, 히포크라테스 선서를 한 만큼 묵묵히 우리의 소임을 다하는 '쿨한' 의사가 되자고 격려하고 싶다고 했다.

이어 "근래에 변호사 수가 늘고 환자들의 대응이 증가하면서 의료소송이 급증하고 있다. 환자와 의사 간 신뢰 회복이 절실한 상황이다. 환자와 의사 모두 서로 인내하고 역지사지 입장에서 생각할 필요가 있다. 성인군자는 아니지만 의사가 치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만은 환자가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 이사장은 또 "국가예산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정책을 펼치거나 국내 데이터를 만들 때, 또 예산을 집행할 때 전문가와 상의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체계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다음은 김 이사장과 일문일답이다.

-신축년 새해부터 대한심장학회 이사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셨다. 먼저 포부 한 말씀 부탁드린다.

=대한심장학회는 내과학회에서 분과한 지 6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회다. 회원들의 노력이 더해져 국내 심혈관계 분야 의료의 질은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이다. 많은 국민들도 그렇게 느낄 수 있도록 내부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17056

 

"심혈관분야 의료 질,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올릴 것" - 뉴스더보이스헬스케어

김효수 대한심장학회 신임 이사장에게 듣는다=(1)취임소감과 포부 \"심혈관계 분야 의료 수준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올리고, 이를 바탕으로 국민들에게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치료)를 제공하

www.newsthevoice.com

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17057

 

"심혈관질환 재발관리, 이상지질혈증 가장 중요한 인자" - 뉴스더보이스헬스케어

김효수 대한심장학회 신임 이사장에게 듣는다=(2)유병력자 관리와 고지혈증 \"심장-뇌혈관질환은 재발률과 재발 시 사망률이 높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치료 후 사후 관리를 잘해야 치료 비용

www.newsthevoice.com

 

www.newsthevoice.com/news/articleView.html?idxno=17058

+ Recent posts